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Evangelism

복음을 땅끝까지 전도하는 교회

그러나 죄 때문에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고, 죄의 결과로 죽음이 왔습니다.
●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에 못 미치는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죄의 삯은 죽음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영원한 생명입니다. (로마서 3장 23절; 6장 23절)

하지만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시어 독생자를 주셨습니다. 이제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을 당하지 않고 영원한 삶을 얻게 하십니다.
●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요한복음 3장 16절)
●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태복음 1장 21절)
● 이 예수 밖에는, 다른 아무에게도 구원은 없습니다. 사람들에게 주신 이름 가운데 우리가 의지하여 구원을 얻어야 할 이름은, 하늘 아래에 이 이름 밖에 다른 이름이 없습니다. (사도행전 4장 12절)

"형제들이여, 우리가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사도행전 2장 37절)

예수님을 믿으세요!
● 주 예수를 믿으시오. 그리하면 그대와 그대의 집안이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사도행전 16장 31절)
● 당신이 만일 예수는 주님이라고 입으로 고백하고,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마음으로 믿으면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로마서 10장 9절)
● 여러분은 믿음의 목표 곧 여러분의 영혼의 구원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베드로전서 1장 9절)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나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되시고 부활하신 예수님에 관한 복음을 듣고 믿어 그 복음에 참여하여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믿음입니다.

복음의 핵심: 예수님의 죽음, 장사, 부활
나도 전해 받은 중요한 것을 여러분에게 전해 드렸습니다. 그것은 곧, 그리스도께서 성경대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셨다는 것과, 무덤에 묻히셨다는 것과, 성경대로 사흗날에 살아나셨다는 것과, (고린도전서 15장 3,4절)

믿음으로 연합: 나의 회개, 물침례, 성령침례
침례를 받아 그리스도 예수와 하나가 된 우리는 모두 침례를 받을 때에 그와 함께 죽었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침례를 통하여 그의 죽으심과 연합함으로써 그와 함께 묻혔던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것과 같이, 우리도 또한 새 생명 안에서 살아가기 위함입니다. (로마서 6장 3,4절)

그러므로 먼저 죄를 회개하세요.
"때가 찼다.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다. 회개하여라. 복음을 믿어라." (마가복음 1장 15절)

이제 예수님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으세요.
●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에게 말한다.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요한복음 3장 5절)
● 그 물은 지금 여러분을 구원하는 침례를 미리 보여준 것입니다. 침례는 육체의 더러움을 씻어 내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힘입어서 선한 양심이 하나님께 응답하는 것입니다. (베드로전서 3장 21절)
● 그러니 이제 망설일 까닭이 어디 있습니까? 일어나, 주님의 이름을 불러서, 침례를 받고, 당신의 죄 씻음을 받으시오. (사도행전 22장 16절)
● 이 말을 듣고, 그들은 주 예수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았다. (사도행전 19장 5절)

그러면 성령을 선물로 받습니다.
● 하나님께서 말씀하신다. 마지막 날에 나는 내 영을 모든 사람에게 부어 주겠다. 너희의 아들들과 너희의 딸들은 예언을 하고,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꿀 것이다. (사도행전 2장 17절)
● 그러므로 너희가 회개하고 돌이켜 너희 죄 없이 함을 받으라 이같이 하면 유쾌하게 되는 날이 주 앞으로부터 이를 것이요 (사도행전 3장 19절)
● 그들은 모두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어서, 성령이 시키시는 대로, 각각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하였다. (사도행전 2장 4절)

베드로가 대답하였다. "회개하십시오. 그리고 여러분 각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고, 죄 용서를 받으십시오.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을 것입니다."(사도행전 2장 38절)

그를 맞아들인 사람들, 곧 그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는,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특권을 주셨습니다.(요한복음 1장 12절)